환절기에는 급격히 내려간 기온으로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감기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력이 낮아진답니다!
목감기가 많은 계절, 목감기에 좋은 음식 소개해요!

 



▶ 단호박
단호박은 비타민 B와 C를 비롯해 미네랄이 풍부해 목과 기관지의 점막을 튼튼하게 한다.

▶ 감귤류
과일에 풍부한 비타민 C와 구연산은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 반응을 억제해 독감 예방과 증상 완화를 돕는다. 특히 귤껍질에는 비타민 C가 과육의 4배 이상 존재하므로 껍질을 말려 차를 끓여 마시면 더욱 좋다.

▶ 생강
생강은 종양 억제 효과와 DNA 손상까지 억제하는 기능을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하지만 열이 나거나 편도선이 부은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 도라지
도라지에는 당분과 섬유질,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다. 맵고 씁쓸한 맛을 내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기침과 가래완화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목이 쉬고 통증이 있을 때도 좋으며 해열 작용을 한다.

▶ 배
배는 유기산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장시간 지속되는 마른기침과 코, 기관지의 건조함을 완화해 목감기와 코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에게 좋다.

▶ 닭고기
닭고기 역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 작용을 도와 감기 예방은 물론 이미 걸렸을 때 빠른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 기타
이 외에도 비타민 E 함량이 풍부한 식물성 기름, 밀, 쌀의 씨눈, 견과 등을 함께 섭취하면 감기 예방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목감기 물러가게 만드는 음식